Update: Jan 10, 2021

 

아이패드 7세대와 아이패드 프로 3세대에서 중국산 짭플펜슬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아이와 함께 아이패드 화면에 서로 그림을 그리거나 첨삭등을 할 때 편리하네요.

 

이 펜슬을 사용하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꼭지에 터치 버튼이 살짝만 스쳐도 켜지고 꺼져서 그게 참 불편해요. 그래서 애플펜슬을 보호하려고 종종 주문하는 펜슬 케이스를 주문했는데.... 아주 야~~~~간 둔감해진 것 같은 느낌..? 좋아졌을꺼란 마음가짐?? 그런 수준으로 줄어서 다른  방법이 없을까해서 급한대로 투명 테이프로 해보니 효과가 좋아서 남겨봅니다. 

 

제가 원하는 터치 동작은

펜 끝 터치 부분의 정중앙을 의도적으로 터치해서 켜고 끄기입니다.

 

참고로 저처럼 펜슬 케이스가 있다면 테이프 두르고 마지막에 씌워두면 깔끔하게 가려주며 켜짐 버튼의 터치 민감도가 더 떨어집니다. 없어도 투명테이프만으로도 충분히 낮춰주니 확실히 효과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고 따라하시면 되요.^^

이렇게 터치 버튼 주변을 동그랗게 테이프를 둘러줬습니다. 터치할 부분만 쌀알 크기로 남겨놓고요. 이렇게 해보니 생각보다 줄어들긴했는데 좀 더 확실히 해두고 싶어서 테이프를 좀 더 붙여봤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투명테이프를 동그랗게 오려서 뚜껑처럼 덮어줍니다. 그러면 확실 주면 터치 오동작?이 많이 줄어듭니다. 저렇게 전체를 씌워도 터치해보면 켜고 꺼짐이 잘 동작해요.

 

이렇게 하신 후 켜고 끄기를 펜을 돌려가며 터치해보면 원하지 않게 터치가 잘 부분이 있을꺼에요. 거기만 좀 더 테이프를 작게 잘라서 덧 붙여주면 완료된 것입니다. 이제 원하던 터치 꼭지 끝부분만 터치해서 켜고 꺼질 수 있게 됐어요.

 

저는 여기에 펜슬 케이스를 아래 사진처럼 씌워서 깔끔하게 마무리했습니다.^^

 

애플펜슬 1세대까지 써보니 정품도 좋지만 저는 이 펜슬도 (애케플 먹인)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에서 액정필름없이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참고로 이 펜슬은 'GOOJODOQ 10세대' 펜슬입니다. Aliexpress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요. 펜슬 케이스는 아이펜슬 2세대 용입니다.

 

혹시 모르니 사용중인 짭플펜슬 링크도 남겨드려요.

www.aliexpress.com/item/4000426521336.html?spm=a2g0s.9042311.0.0.2c954c4dLYVbTc

 

출처: (아이패드, 펜슬, 케이스 모두) 내돈 내산 사용기

 

Posted by logboo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