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Dec 24, 2020

맥북 16인치를 사용중입니다.

업무로나 개인적으로도 VMware 가상머신을 자주 사용하는데 이렇게 사용하다 보면 맥북의 발열 해소를 위해 쿨러가 빠르게 돌기 시작합니다. 맥북 쿨러를 통해 나오는 더운 공기는 액정 아래의 좁은 책상 바닥면으로 불어 나가 랩탑을 쓰다보면 책상이 뜨끈해집니다.   

계속 뿜어져 나오는 더운 열기를 좀 더 수월히 나가도록 액정쪽 바닥면을 조금 위로 띄워서 사용중이였는데 랩탑을 외부에서 사용할 때는 띄워서 사용하기가 난감한 경우가 있어서 데스크탑의 키보드처럼 뒤를 살짝 들어올려 주는 랩탑용 스탠드가 없을까해서 구글링 해보니 역시나 있었네요.

제가 구입해 사용중인  스탠드는 Baseus Laptop Stand 입니다.

www.aliexpress.com/item/4000865097835.html?spm=a2g0s.9042311.0.0.4f0b4c4dr4kiUw

구입 전 다른 분들의 구입 후기를 보고 적당하다 싶어 주문했는데 15일에 주문 후 24일 우체국택배로 받아 바로 사용중입니다. 이전에 aliexpress에서 구입한 Baseus 브랜드의 GAN 충전기나 USB-C 케이블 등 몇 번 구입했지만 공식 브랜드 판매자의 배송 속도는 정말 빠른편이라 마음에 듭니다. 

예상대로 랩탑 뒷 부분을 잘 받쳐줘 더운 공기도 랩탑을 놓고 쓰는 책상 바닥을 뜨끈하게 데우지 않고 잘 빠져나가 생각했던 대로 마음에 드네요. 스탠드도 플라스틱이 아닌 금속 재질로 튼튼하고 부착 부위도 끈끈한 젤리같은 양면테잎이고, 접히는 부위도 헐렁하거나 하지 않아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저와 같은 생각으로 스탠드를 찾고 계신분이 있을지 몰라 사용기로 남겨봅니다.


출처: 내돈내산 사용기

Posted by logboo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