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Jul.11.2018


온라인 쇼핑몰 GOO에서 iPad pro 급속 충전을 위해

USB-C to Lightning 케이블을 주문했습니다.



Apple 애플 Lightning-USB-C 케이블(1 m) MQGJ2FE/A

https://www.apple.com/shop/product/MQGJ2AM/A/usb-c-to-lightning-cable-1-m


주문하기 전 검색해본 결과 iPad pro를 급속 충전하기 위해서는 USB-PD를 지원하는 대부분의 호환 충전기는 문제가 없지만 케이블만큼은 애플 정품으로만 연결해야 고속충전이 된다는 테스트 결과를 보고서 정품으로 주문했습니다.


관련글 보기

https://gigglehd.com/gg/review/1274550


맥북 12인치를 사용하고 있어서 29W 정품 충전기도 있고

그리고 맥북 프로 13인치도 충전이 가능한 아마존에서 구매한 60W 충전기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각 충전기와 애플 정품 케이블로 테스트해본 결과는

마지막에 사진으로 참고로 보여드릴께요. 


보통 여지껏 구매했던 케이블들은 불량이 없었는데 이번에 주문한 정품 케이블은 ipad나 주변에 iphone을 연결해도 아무런 반응이 없어서 결국 AS를 받아야한다는 결론을 내렸지만 초기 불량은 구매 사이트에서 교환이나 반품하는 경우와 달리 애플 제품은 구매자가 알아서 AS받으라는 경고문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가까운 ubase로 가능한지 다시 검색을 해보니 iphone 이나 macbook 같은 serial 조회가 가능한 제품은 AS가 가능한지만 케이블은 불가능했다는 후기를 보고서 결국 압구정 애플 가로수길을 찾아가게 됐습니다.



애플 매장에서는 현장에서 문제의 케이블을 충전기에 연결 후 직원의 아이폰과 제 ipad 에 연결해보고 불량을 판정해주었고 바로 교환 절차를 진행하였습니다.


케이블에 끊어짐같은 손상 여부를 확인하고 교환에 필요한 사항들과 제 연락처를 기재하였고 구매내역을 미리 출력해 갔는데 어디서 구매했고 물품명은 뭐라고 기재되어있는지 확인 및 첨부파일 형태로 사진을 찍고서 교환 접수는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보통 교환품이 있으면 현장에서 바로 교환이되는데 제가 갔을 때는 재고가 없어 email 로 교환 준비가 됐다는 메일을 받으면 재문방, 교환을 안내해줬습니다. 재방문이 번거로워 택배 교환을 요구했지만 불가능했습니다.


약 1주일 후 예정으로 알려줬지만 2일후 메일을 받게 되었고

점심시간을 버거로 떼우고 방문하여 교체를 받았습니다.



참고로 애플 매장 직원들은 광고에서 보는것처럼 질문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려주고 친절하게 가이드해줬습니다. 교환받으며 물었던 케이블의 시리얼번호 유무는 없다고 하네요.


*내용 추가

케이블에 시리얼번호가 없는 것으로 들었는데 우연히 검색된 apple.com/kr 에서 시리얼표기가 있는 교체 안내페이지를 발견하였습니다. 교환받은 케이블을 꺼내보니 12자리정도 시리얼처럼 보이는 코드가 있는데 제품 박스에는 같은 자리수의 시리얼로 보이는 것은 없네요. 해당 페이지도 참고하세요.


Apple USB-C 충전 케이블 교체 프로그램

- https://www.apple.com/kr/support/usbc-chargecable/


지방에 있었다면 교환 받기 정말 어려웠을거라 생각이 드니 이렇게 시리얼이 없을 것 같은 소모품류는 애플 가로수길 방문이 어렵다면 애플 공홈에서 주문하는게 혹시모를 불량 교환에 좋을 것 같아 케이블 교환 사례를 남깁니다.


고속충전을 위해서는 USB-PD지원에 약29W (15V * 2A)를 지원하는지가 중요한 것 같네요.

ipad pro 고속 충전 정말 빠릅니다.^^

(*아래 사진은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어요)


-맥북 12" USB-PD 지원 29W 충전기 


-아마존 주문, Grasndstar USB-PD, QC 3.0 지원 60W 충전기


애플 제품 구매에 참고가 됐으면 합니다.


Posted by logbook
,